Contact

Contact

■무료배송은 기본···콘텐츠로

Page information

Author oreo Date 25-05-19 18:55 Views 32 Times Comments 0 The thing is

Body

■무료배송은 기본···콘텐츠로 ■무료배송은 기본···콘텐츠로 승부배민, 티빙 결합상품 내달 2일 출시첫달 추가 구독료 100원 프로모션네이버플러스도 넷플릭스와 제휴가입자 1.5배 늘어 록인효과 성공[서울경제] 쇼핑과 배달에서 시작된 플랫폼간 경쟁이 ‘구독제 멤버십’으로 옮겨붙으면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결합 서비스 경쟁으로 격화되고 있다. 기존에는 단순히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하는데 주력했지만 유사한 구독제 멤버십이 잇따라 생겨나자 고객 이탈을 막기 위해 OTT 등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포함한 서비스 전반을 강화하는 모양새다.19일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배달의민족은 멤버십 프로그램 ‘배민클럽’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티빙과 손잡고 다음달 2일 결합 상품을 출시하기로 했다. 기존 배민클럽 이용료(정가 3990원)에 월 3500원을 추가하면 티빙을 구독할 수 있는 방식이다. 올해 8월까지는 할인가로 배민클럽 이용료를 1990원으로 낮추고, 구독 첫 달 한정 단 100원만 추가하면 티빙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배달의민족이 배민클럽-티빙 결합 상품을 올해 6월 2일 출시한다. 사진 제공=우아한형제들배민클럽은 지난해 9월 배민이 출시한 구독 상품으로 음식 무료배달과 ‘장보기·쇼핑’ 할인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해왔다. OTT 서비스 혜택은 이번이 처음이다. 티빙은 프로야구, 프로농구 라이브 스포츠 중계와 티빙 오리지널, 인기방송 VOD, 국내외 영화 및 해외시리즈, 실시간 뉴스채널 등 다양한 콘텐츠를 스트리밍 하고 있다.배민클럽의 OTT 서비스 도입은 쿠팡·네이버와의 멤버십 경쟁에 대한 반격 카드로 해석된다. 앞서 쿠팡은 일찌감치 ‘와우 멤버십’에 자사 OTT인 쿠팡플레이와 쿠팡이츠 무료 배달 등 혜택을 묶어 월 7890원에 제공해왔다. 특히 쿠팡플레이는 HBO 오리지널, 프리미어리그(EPL) 등 독점 콘텐츠를 확보하면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 영향으로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4월 쿠팡이츠의 월간활성사용자수(MAU)는 1044만 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해 4월(320만 명)과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했다. 쿠팡플레이 MAU 역시 682만 명으로 늘면서 OTT 시장 2위 자리에 올랐다. 같은 기간 배민의 MAU는 2100만~2200만 명 수준에 머물며 정체된 모습이다.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제공 혜택. 네이버 홈페이지 캡처네이버 역시 지난해 11월 넷플릭스와 제휴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신규 가입자를 대폭 늘리고 록인 효과 강화에도 성공했다. 넷플릭스 제휴 이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일 평균 가입자는 1.5배 증가했고 구독 유지 비율도 약 9■무료배송은 기본···콘텐츠로 승부배민, 티빙 결합상품 내달 2일 출시첫달 추가 구독료 100원 프로모션네이버플러스도 넷플릭스와 제휴가입자 1.5배 늘어 록인효과 성공[서울경제] 쇼핑과 배달에서 시작된 플랫폼간 경쟁이 ‘구독제 멤버십’으로 옮겨붙으면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결합 서비스 경쟁으로 격화되고 있다. 기존에는 단순히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하는데 주력했지만 유사한 구독제 멤버십이 잇따라 생겨나자 고객 이탈을 막기 위해 OTT 등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포함한 서비스 전반을 강화하는 모양새다.19일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배달의민족은 멤버십 프로그램 ‘배민클럽’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티빙과 손잡고 다음달 2일 결합 상품을 출시하기로 했다. 기존 배민클럽 이용료(정가 3990원)에 월 3500원을 추가하면 티빙을 구독할 수 있는 방식이다. 올해 8월까지는 할인가로 배민클럽 이용료를 1990원으로 낮추고, 구독 첫 달 한정 단 100원만 추가하면 티빙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배달의민족이 배민클럽-티빙 결합 상품을 올해 6월 2일 출시한다. 사진 제공=우아한형제들배민클럽은 지난해 9월 배민이 출시한 구독 상품으로 음식 무료배달과 ‘장보기·쇼핑’ 할인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해왔다. OTT 서비스 혜택은 이번이 처음이다. 티빙은 프로야구, 프로농구 라이브 스포츠 중계와 티빙 오리지널, 인기방송 VOD, 국내외 영화 및 해외시리즈, 실시간 뉴스채널 등 다양한 콘텐츠를 스트리밍 하고 있다.배민클럽의 OTT 서비스 도입은 쿠팡·네이버와의 멤버십 경쟁에 대한 반격 카드로 해석된다. 앞서 쿠팡은 일찌감치 ‘와우 멤버십’에 자사 OTT인 쿠팡플레이와 쿠팡이츠 무료 배달 등 혜택을 묶어 월 7890원에 제공해왔다. 특히 쿠팡플레이는 HBO 오리지널, 프리미어리그(EPL) 등 독점 콘텐츠를 확보하면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 영향으로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4월 쿠팡이츠의 월간활성사용자수(MAU)는 1044만 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해 4월(320만 명)과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했다. 쿠팡플레이 MAU 역시 682만 명으로 늘면서 OTT 시장 2위 자리에 올랐다. 같은 기간 배민의 MAU는 2100만~2200만 명 수준에 머물며 정체된 모습이다.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제공 혜택. 네이버 홈페이지 캡처네이 ■무료배송은 기본···콘텐츠로

Comment list

Registered no comments.